자살 생각하지 마세요

자살 생각하지 말자. 검색 조차도 하지 말자. 삶의 희망이 보이지 않을 때 1393 연락해보자. 오히려 내가 아는 주위사람 또한 가족들에게도 말 못한 고민 중에 하나일지도 모른다. 더 이상 그대는 혼자가 아니다.

자살

자살 예방상담센터 1393

보건복지부에서는 정신건강 서비스 연계를 강화하고 자살률을 감소시키고자 그에 따라 2018년 12월 27일 09시부터 전국 언제 어디서나 자살예방 상담이 가능한 자살예방 전문상담전화 1393을 개통하여 운영하고 있다. 자살 예방상담센터는 자살위험자가 처해있는 상황을 확인하여 자살사고를 낮추고 위험상황에 대한 노출 가능성에서 신속하고 안전하게 벗어날 수 있도록 전화라는 비접촉식 매체를 통하여 도움을 주는 상담 전화 상담이다.

전화하면 어차피 형식상 답변뿐이겠지?!

1393 자살예방상담 전화는 365일 24시간 전화 요금 부담 없이 이용가능하고 자살 위험자의 상황별 특성을 파악하고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 간의 연계 및 협력 체계구축이 되어 있으며, 상담관련 자격 취득 및 교육과 훈련을 통한 자살예방 상담의 전문적 지식을 보유한 상담사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에 따른 상당 인원 증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한다. 해당 센터의 상담사들은 벼랑 끝에서 자살이라는 것 외에 어떠한 선택도 할 수 없어서 도움을 요청하는 한 사람 한사람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그 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목소리와 함께 들려오는 자그마한 소리 하나도 놓치지 않으며 온 몸이 신경을 집중한다고 한다.

마지막 삶의 끈을 놓지 않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곳, 얼굴을 보지 않고 이야기 할 수 있는 곳. 누구에게도 할 수 없었던 이야기를 할 수 있는 곳. 누구에게도 할 수 없었던 이야기를 할 수 있는 곳, 그래서 털어놓는 것만으로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는 곳. 삶의 희망이 보이지 않을 때 연락해보자. 이런 이야기들은 솔직히 오히려 내가 아는 사람들 가족들에게도 쉽게 못 하는 이야기 이긴 하다.

이선균배우님

故이선균 배우님의 자살 아쉬운 마음

이번 마약관련 조사 등과 관련하여 이선균 배우님이 극단적인 선택을 하였다는 소식에 괜히 가슴이 먹먹하고 그랬다. 사람들은 그 사람의 잘못에 대해서만 포커싱하는 경우가 있는데 잘잘못을 떠나서 이러한 죽음은 너무 안타깝고 그런 마음이다. 솔직히 살면서 누구나 자살 이라는 단어를 생각해 보지 않은 사람은 없다고 생각한다. 나 또한 그런 적이 있었으니까.. 절대 부끄럽거나 숨길 것이 아니라고 생각하고 이 또한 곧 지나가고 돌이켜 생각해보면 오히려 본인이 더 단단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도 한다.

자살 말고 그냥 살자 우리!

 


 

정구형의 세상이야기 이전 포스팅 보기

윈도우10 서비스 종료


|

BY.